[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6월의 첫날인 오늘(6월 1일)은 낮 동안 초여름 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이와 함께 더위 속에 충청 이남 지방은 자외선 지수도 강할 것으로 보여서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주셔야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아침 기온은 18도, 낮 기온은 25도로 어제보다 조금 더 높겠고 중부 지방은 흐린 하늘이 이어지겠고요, 반면 남부 지방은 맑겠습니다.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에는 새벽부터 오전 사이 5mm 미만의 비가 조금 내리겠고 출근길에는 내륙 곳곳에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낮에는 초여름 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서울 낮 기온 25도, 대전 29도, 광주 30도로 예상됩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고. 남부지방은 일본 동쪽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이에 따라 기상청에 예보한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중부지방 아침 기온 서울 18도, 대전 16도 보이겠고 한낮 기온 서울 26도, 대전 29도까지 올라 한낮에는 덥겠습니다.
동해안 아침 기온 속초 14도, 강릉 15도에서 출발합니다. 한낮 기온은 속초 21도, 강릉 27도 예상됩니다.
남부지방 아침 기온 전주 17도, 대구 14도 보이겠고. 한낮 기온 전주, 대구 29도까지 올라가 낮에는 덥게 느껴지겠습니다.
오늘 서해와 동해는 흐린 후에 개겠고 남해는 구름만 조금 끼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이 잔잔하겠습니다.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전국에 비 소식과 함께 수요일인 모레 전국적으로 기온이 30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덥겠고 이후 목요일과 금요일 사이 전국에 강풍을 동반한 비가 내리면서 더위는 한풀 꺾이겠습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