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위메이드트리, 오지스(Ozys)와 MOU 체결로 디파이 첫 발걸음 내딛어

등록일 2021년03월17일 09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서울타임스] 기자 =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계열회사 위메이드트리가 오지스와 MOU를 체결하며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시장 진출을 16일 알렸다.

디파이란 기존 금융 시스템과 같은 중앙화 금융(CeFi)과는 달리 블록체인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사용자에게 탈중앙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위메이드트리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를 통해 '버드토네이도 for WEMIX'와 '재신전기 for WEMIX' 두 개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들 게임에서 활용하는 게임 토큰 '토네이도'와 'CQ ZuanShi'가 발행되어 사용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게임 런칭을 통하여 게임 토큰과 NFT의 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게임 토큰은 위믹스 월렛 내의 DEX를 통해 교환이 가능하며, 상반기 내에 NFT 거래를 지원하는 마켓도 런칭한다.

위메이드트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게임 토큰과 자산을 활용한 위믹스만의 차별화된 디파이 프로토콜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지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파이 및 크로스 체인 기술 기업으로,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한 디파이 프로토콜 '클레이스왑(KLAYswap)'을 출시, 3월 15일 기준 약 8천억원 규모의 유동성과 700억원 규모의 일 거래를 창출하고 있으며 또한 최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서 동작하는 '벨트 파이낸스'를 출시하였다.
 
이번 MOU 체결에 맞춰 위메이드트리는 디파이 시장 진출의 첫걸음으로 클레이스왑에 유동성을 공급하여 클레이와 위믹스의 페어를 만들어 직접 거래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전 세계 모든 유저들이 중앙화된 거래소를 통하지 않고도 위믹스 토큰을 거래할 수 있게 되어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인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