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오늘(12일)은 전국에 비가 내린 뒤 오후에 중부지방부터 점차 그치겠습니다.
비의 양이 적은 수도권 지방은 오늘도 고농도 미세먼지가 이어지며 이틀째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됩니다.
어제저녁부터 제주도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밤에는 전남으로 확대되어 오늘까지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오늘까지 지리산 부근 많은 곳에 최고 80mm 이상이 되겠고. 충청도와 남부지방에 10~40mm,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강원영동에 5~20mm, 그 밖의 전국에 5mm 내외가 되겠습니다.
이번 비는 서쪽 지방부터 점차 그치기 시작해 저녁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강원영동은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오늘에 이어 내일도 먼지가 말썽인데.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 ‘매우 나쁨~ 나쁨’ 단계를 보이며 공기가 탁하겠고 특히, 수도권과 충청도는 짙은 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은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며 전국에 비가 내리다가 오후부터 점차 그치겠습니다. 다음은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현재 이 지역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나쁨'에서 '매우 나쁨' 수준까지 올라 있고, 곳곳에 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이에 따라 수도권에는 이틀째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이어지겠습니다.
오늘도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의 운행이 제한되고, 미세먼지 배출 사업장은 운영을 단축하거나 조정해야 한다는 점 참고해야 합니다.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중부지방의 아침기온 서울 8도, 대전 6도, 낮 기온 서울, 춘천 12도, 대전 10도로 포근하겠습니다.
동해안 강릉과 속초의 아침기온 7도를 보이겠고요. 낮 기온은 9도로 아침에 비해 크게 오르진 못하겠습니다.
남부지방의 아침기온 광주 8도, 대구 7도가 예상되고요. 낮 기온은 광주 12도, 대구 11도로 온화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으로 최고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고요. 그 밖에 동해상으로도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들은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당분간 포근한 날씨가 계속 되겠고,. 다음 주 화요일 또 한 차례 전국적인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