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여행업계, '생존절벽-생계절벽'에서 구해 달라고 호소

22일, 청와대 앞 분수 광장에서 여행업 생존비대위원들 기자회견 가져

등록일 2021년02월23일 01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2일 여행업 생존비대위는 청와대 앞 분수광장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오창희 공동비대위원장이 생존절벽에 내 몰린 여행업을 살려달라고 호소했다.(사진=하성인기자)

[뉴서울타임스] 조인애 하성인 기자 = 22일 오전 여행업 생존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위원장 오창희)은 청와대 앞 분수 광장에 모여 여행업계는 '지금 생존절벽, 생계절벽에 다다랐다'면서 '정부는 대책을 마련해 달라'면서 기자회견을 갖고 생존을 위한 5가지 시행을 요구했다.

이날 비대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여행업 대부분이 개점 휴업 상태이거나 폐업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정부는 손을 놓고 있다며 대책을 마련해 줄것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비대위는 여행업의 생존을 위해서 정부가 5가지 요구사항을 즉시 시행해 줄것을 요구하며, 구체적으로 ▲4차 재난 지원금및 손실보상법 제정시 집합금지 업종에 준하는 지원 ▲관광진흥개발기금 무담보 신용대출 확대및 대출조건 완화 ▲사업주 부담 직원 4대보험금 감면(또는 유예) ▲자가 격리 14일 기준 완화및 과학적, 합리적 기준 설정 ▲관광산업 재난업종 지정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등 5가지 요구사항 시행을 강력히 촉구하였다. 
 

공동비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오창희 대표는 "사회적 거리두기는 확진자가 몇 명이 나올 때는 몇 단계 등 1단계부터 기준이 있는데, 해외출입국자의 14일 격리는 지난해 4월 1일부터 해놓고는 단 한 번도 '왜 해야 하는지', '기준이 뭔지' 등이 없다"며 "거리두기와 똑같이 5일, 7일, 10일 14일 등으로 명확한 기준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큰 여행사든 작은 여행사든 우리 여행업계 10만 가족들이 모두가 똑같이 힘들다"며 "앞으로 백신과 치료제가 나오는 등 희망이 있는 미래를 기다리기 위해 여행산업 자체가 붕괴하지 않도록 정부와 국회에서 신경을 써달라"고 호소했다.
 

이날 비대위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시행한 '전국 여행업체 실태 전수조사' 결과 전국 여행업 등록업체 1만 7664개사 중 미운영 업체는 4500여 개로, 현재 74.1%만 사업장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현실은 겨우 명맥만을 유지하고 있지만 실질적인 운영은 거의 못하고 있다며 입을 모았다.
 

특히 여행업 전체의 지난해 매출액은 2조 580억원으로, 2019년 매출액 12조 6439억 원 대비 83.7%가 감소한 것으로 추산됐다. 사업주들은 대부분 '임대관리비 부담'(44.9%)을 가장 큰 어려움으로 꼽았다.
 
▲이날 (사)한국관광클럽 소속 김명주(서문항공 대표) 비대위원은 "코로나 이후 국민들이 원하는 여행문화와 패턴이 변 할것이라면서 그것을 준비하기 위해 여행업게가 생존해야 한다"고 했다(사진=하성인기자)
비대위원으로 참가한 서문항공의 김명주 사무국장은 "여행업의 생존이 코로나19 이후를 위해서라도 꼭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코로나가 종식됐을 때 국민들이 가장 하고 싶은 게 '여행'이다. 근데 코로나 이후 여행문화는 분명 새로운 패턴과 변화가 생길 것"이라며 "그걸 우리가 준비할 수 있으려면 일단 우리가 생존해야 한다.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달라"고 촉구했다.
 

한편, 한국여행업협회를 비롯 (사)한국관광클럽과 서울관광협회 등 전국 여행사 단체들로 구성된 여행업 생존 비상대책위원회 소속 회원들은 오는 26일까지 청와대 앞에서 1인 피켓 시위를 이어갈 방침이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인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