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조인애 기자 = 올 겨울 유난히 눈이 많이 내리고 추위 또한 남달랐던 동장군의 위세가 수그러드는 2월, '팝콘(POP-KoN)' 프로젝트가 끝나가는 겨울의 아쉬움을 팝송 'Where do I begin'으로 달랜다.
이 곡은 알리 맥그로우와 라이언 오닐이 주연한 영화 'Love Story'의 주제곡으로, 극 중 눈밭에서 데이트하는 장면이 유명해지며 대표적인 겨울 팝송으로 자리 잡았다.
KoN(콘)은 마치 사랑했던 연인과의 추억을 들려주듯 때로는 담담하게, 때로는 격정적으로 노래를 이끌어간다. 처음부터 끝까지 긴 감정의 곡선을 그리며 이어지는 그의 목소리를 듣다보면, 우리의 삶에 한 번쯤 있었을 법한 아름답고 가슴 벅찬 사랑의 경험이 떠오를 것 같다.
KoN(콘)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함께 고조되는 바이올린의 선율은 이 노래의 감정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일등공신이다. 노래와 연주가 자연스럽게 하나로 연결되는 느낌은 KoN(콘)만이 보여줄 수 있는 매력이자 장점이라 할 수 있다.
클래식 팝송을 엄선해서 발표하는 '팝콘(POP-KoN)' 프로젝트가 작년 가을 발매한 'She'를 시작으로 벌써 두 계절을 돌았다. 남은 계절들도 KoN(콘)의 멋진 노래와 연주로 채워지길 바라며, 올해도 이어질 '팝콘(POP-KoN)' 프로젝트에 응원을 보낸다.
한편, 집시 바이얼리스트로 잘 알려진 KoN(콘)은 그 동안 '팝콘(POP-KoN)'프로젝트로 우리에게 익히 알려진 유명한 팝을 자신만의 색깔로 덧입혀, 2020. 09. 25 첫 번째 팝콘 프로젝트 'She'(영화 노팅힐 OST)를 시작으로, 2020. 10. 30 두 번째 팝콘 프로젝트 'Autumn Leaves'(고엽), 2020. 11. 30 세 번째 팝콘 프로젝트 'Close to You', 2021. 01. 15 네 번째 팝콘 프로젝트 'Over the Rainbow'(영화 오즈의마법사 OST), 오는 2월 22일 다섯 번째 팝콘 프로젝트 '(Where Do I Begin) Love Story'(영화 러브스토리 OST)를 발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