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배순민 기자 = 20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가 전면 온라인 방식으로 마련한 연례 커뮤니티 게임 축제, 블리즈컨라인(BlizzConline™)이 막을 올렸다.
블리즈컨라인에서는 전 세계 열정적인 팬들과 플레이어들을 위한 새로운 소식 및 게임 관련 발표를 비롯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된다.
조금 전 종료된 개막식에서 J. 알렌 브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J. Allen Brack, president of Blizzard Entertainment)을 비롯한 블리자드 개발진은 블리자드의 과거 발자취를 회상하는 동시에 미래에 대한 흥미진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개막식에서는 다음과 같은 게임 및 게임 내 업데이트 사항들이 공개됐으며, 관련 세부사항은 블리즈컨라인 기간 중 보다 자세하게 공유될 예정이다.
PC 게임 역사상 최고의 찬사를 받는 타이틀 중 하나가 다시 돌아와, 디아블로® II: 레저렉션™(Diablo® II: Resurrected™)으로 부활한다.
블리자드의 고전 액션 롤플레잉 대작인 디아블로® II(Diablo® II)와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그 확장팩, 파괴의 군주®(Lord of Destruction®)를 충실하게 리마스터한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은 Windows PC및 해당작 최초로 콘솔 플랫폼으로 연내 출시될 예정이며 PC에서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은 관련 공식 홈페이지에서 앞으로 진행될 공개 테스트 참여 기회를 신청할 수 있다.
블리자드는 아울러, 디아블로® IV(Diablo® IV) 특유의 음울함 가득한 시네마틱 및 게임 플레이 영상과 함께 신규 직업 도적(Rogue)을 처음 공개했다.
도적은 빠르고 치명적이며 기동성이 뛰어난 직업으로, 다재다능한 면에서는 따를 자가 없고, 도적 플레이어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적을 공격하고 덫에 빠뜨릴 수 있으며, 독과 암흑 마법, 전문 기술로 전투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블리자드의 인기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은 풍성한 콘텐츠로 채워진 새 정규력 그리핀의 해(Year of the Gryphon)를 곧 맞이한다.
올해 하스스톤에는 게임에 참신한 재미를 제공할 새로운 핵심 세트(Core set), 그리고 2014년 출시 당시 그대로의 모습이 담긴 하스스톤의 기본 카드로 덱을 짜고 경쟁을 즐길 수 있는 클래식전(Classic format)이 도입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속 수백만의 용감한 호드 모험가들이 전설적인 여정을 시작한 상징적인 지역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선보이는 불모의 땅(Forged in the Barrens™)이 하스스톤 그리핀의 해 첫 번째 신규 확장팩으로 찾아온다.
연내 출시되는 하스스톤 용병단(Hearthstone Mercenaries)은 새로운 1인 경쟁 게임 모드로, 워크래프트 세계관에 등장하는 강력한 캐릭터를 모아서 팀을 꾸리고, 흥미진진한 전략 전투를 통해 레벨을 높여갈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에서는 최근 출시된 어둠땅(Shadowlands) 확장팩의 첫 번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지배의 사슬™(Chains of Domination™)이 발표,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각 기부 목표를 달성 시 모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 플레이어에게 게임 내 애완 동물인 원숭이 바나나몽치(Bananas the money) 및 나무늘보 데이지(Daisy the sloth)를 각각 증정하게 될 신규 자선 애완동물 프로그램도 선보였다.
호평에 빛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첫 번째 확장팩을 온전하게 재창조한 불타는 성전® 클래식(Burning Crusade Classic™) 역시 공개, 역시 연내 출시될 예정인 불타는 성전 클래식은 기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가입자에게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된다.
블리자드의 초기 히트작 로스트 바이킹(The Lost Vikings®), 로큰롤 레이싱(Rock N Roll Racing®), 그리고 블랙쏜(Blackthorne®) 등을 최신 플랫폼에 맞게 업데이트해 디지털로 선보이는 블리자드® 아케이드 콜렉션(Blizzard® Arcade Collection)이 공개됐다.
블리자드 아케이드 콜렉션의 Windows PC 버전은 블리자드 창립 30주년을 맞아 Battle.net®을 통해 출시된 기념 컬렉션에 포함되어 선보인다.
오늘 이후 시간 및 내일(2월 21일 일요일) 오전 5시부터 총 여섯 개의 채널을 통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블리자드의 팀전 슈팅 게임인 오버워치2(Overwatch® 2) 및 모바일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액션 롤플레잉 게임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의 개발 과정에 대한 숨은 뒷이야기를 비롯해, 블리자드 프랜차이즈 전반에 걸쳐 자세한 정보를 담은 프로그램들이 제공된다.
(참고로, 디아블로 이모탈은 최근 완료된 지역 테스트 첫 단계에서 참여자들로부터 매우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향후 수개월 내에 추가 테스트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중국 내 출시를 위한 퍼블리싱 승인을 획득했다.)
이 밖에도, 블리즈컨라인 시청자들은 전설적인 스타크래프트(StarCraft®) 및 스타크래프트 II(StarCraft II) e스포츠 선수들이 펼치는 대결과,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 현 챔피언 샌프란시스코 쇼크(San Francisco Shock)와 프로 e스포츠 선수, 커뮤니티 유명인 등으로 구성된 드림 팀이 맞붙는 경합 등 특별한 e스포츠 이벤트 경기를 만끽할 수 있다.
현장 이벤트와 같은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블리즈컨라인은 블리자드 게임을 현실 속에서 재현해 내는 이들의 창의력과 기량에 주목해 아티스트와 음악가, 성우, 콘텐츠 크리에이터, 스트리머 등이 등장하는 다양한 볼거리들을 마련하고 코스튬 플레이어, 스토리텔러를 비롯한 다양한 블리자드 커뮤니티 내 아티스트들을 조명하는 멋지고 인상적인 쇼케이스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블리즈컨라인은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블리즈컨라인의 모든 프로그램은 블리즈컨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자료제공= 블리자드]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