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미 공군 대규모 훈련 Black Flag 공식화 미 네바다주 넬리스 공군기지 53 비행단

등록일 2020년12월28일 15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서울타임스] 장상호기자 = 미 네바다주 넬리스 공군기지 53 비행단이 주관하는 대규모 전력 시험 행사 (Large Force Test Event) 20.03에 참가한 422 시험평가비행대 소속 F-35A 공격기를 비롯 F-15E, F-16C 전폭기와 F-22A 스텔스 전투기 등이 지난 11월 17일 네바다 시험 및 훈련 공역에서 KC-46A로부터 공중급유를 받으며 비행하고있다.(사진 미공군)




LFTE 20.03은 전투 관련 환경에서 전술을 검증하는 최고급의 합동 작전 시험 훈련으로 "Black Flag"의 베타 버전 훈련이다.

지난 12월 15일 미 공군 사령관 Mark D. Kelly 장군은 COMACC 21 계획에 서명하여 53 비행단이 수행한 Large Force Test Event 20.03 행사를 이벤트를 "Black Flag"훈련으로 공식화하며 Red Flag, Green Flag에 이어 공군에 또하나의 전술개발훈련을 만들었다. 이 훈련은 현실적이고 집단적이며 완전히 통합 된 높은 위협 밀도 환경에서 테스트 및 전술 개발에만 초점을 맞춘 이벤트이다.

실전처럼 훈련하도록 고안된 Red Flag의 시험 대응상대로 수립된 Black Flag는 실전적 훈련을 공군이 시험할 수 있도록한다. Red Flag가 전투 준비 상태를 구축하는 동안 Black Flag는 역량을 구축하는 것이다.


"통합을 통한 혁신의 장으로서 Black Flag는 궁극적으로 기존 및 신형 군수품을 활용하여 기능을 생성하고 발견 할 수있는 심층적 시험분야"라고 Black Flag의 53 비행단 참모본부장 겸 수석 프로젝트 책임자 인 Mike Benitez 중령이 말했다.“Black Flag의 가장 큰 이점은 전략적 영향이있는 전술적 이니셔티브라는 것이다. 전투기조종사들은 통합이 일어나는 무기와 전술의 교차점에서 혁신이 일어난다는 것을 알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Black Flag를 통해 단일 훈련에서 여러 시험 및 전술 개발 영역을 실행할 수있을 뿐만 아니라 연례 WEPTAC 회의에서 고위 지도자들이 제시 한 전술 개선 제안을 적절하게 시험하고 검증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궁극적으로 전투원이 필요할 때 가장 진보되고 치명적인 전술을 갖도록 보장한다.

COMACC 21 계획의 정의에 따르면 세계 최고의 대규모 부대 전술 및 통합 시험 훈련인 Black Flag를 통해 CAF는
1) 심층 테스트 통합을 통해 혁신하여 적에게 여러 가지 딜레마를 만드는 전투기, 폭격기, ISR 및 기밀 프로그램의 새로운 기능과 시너지를 발견하고.
2) AFI / AFMAN 테스트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3) WEPTAC (ACC Weapons and Tactics Conference)에 관련성과 책임성을 추가하고.
4) 실전같은 훈련 (Train Like We Fight)을 지향하는 실전같은 시험 (Test Like We Fight)문화를 조성하며
5) JADO (Joint All-Domain Operations) 및 NDS에 대한 전략적 영향을 생성한다,

COMACC Plan 21은 Black Flag를 공식화하지만 개념 자체는 새로운 것이 아니다. 작전 시험관들은 오랫동안 현실적이고 대규모 전력화 (mass-forced) 환경에서 시험을 담당해 왔다. 53 비행단은 2020 년 8 월과 11 월의 Large Force Test Event 20.03 훈련을 통해 Black Flag 개념의 효과를 입증했다.
Black Flag는 작전 시험 및 전술 개발 중심의 Flag 훈련중 하나로 Orange Flag 및 Emerald Flag와 함께 3각 시험의 구축을 완료한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