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주말인 오늘(26일) 큰 추위 없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 영서, 전라, 경남, 제주도는 구름 많습니다.
오늘 남부지방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중부지방은 그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한때 구름 많겠습니다.
아침 6시 현재 서울 기온 영하 1.9도로 어제보다 3도가량 높고, 낮에는 7도까지 올라 온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추위가 소강상태가 되자 중국발 초미세먼지가 날아와 걱정입니다. 대부분 대기질이 양호하겠지만 수도권과 영서, 충청지방을 중심으로 오후에 공기가 탁할 것으로 보입니다.
초미세먼지 예보
- WHO 기준 : 서울경기, 강원 ‘나쁨’ / 제주 ‘보통’ / 그 밖의 전국 오전 ‘보통’ 오후 ‘나쁨’
- 환경부 기준 : 서울경기, 강원 오전 ‘한때 나쁨’ 오후 ‘나쁨’ / 그 밖의 전국 ‘보통’
오늘 전국에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경기 동부와 영서 지방은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겠고, 동해안은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 산불 등 화재 예방에 노력해야 합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1.5m, 남해상에서 0.5~2.0m, 동해상에서 0.5~4.0m로 일겠습니다.
<건조 현황과 전망>
건조특보가 발효된 동해안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경상도도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27일은 전라도, 경남, 제주도에 비가 오겠습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