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서해안, 제주도, 울릉도, 독도는 흐리고 눈 또는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17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경기, 충청도, 강원 영서는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강원 영동, 남부(서해안, 제주도 제외)지방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한편, 해기차로 인해 생성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서해안, 제주도, 울릉도, 독도는 눈 또는 비가 내리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 아침에도 매서운 찬바람에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아래로 떨어진 곳이 많겠습니다.
계속해서 유입되는 북서쪽 찬 공기의 영향으로 내륙과 산간에 한파 특보가 여전히 내려져 있는데, 오늘 아침도 한파가 이어집니다.
중부지방의 아침 기온은 철원 영하 19도, 서울 영하 10도 등으로 어제만큼 춥겠지만, 낮 기온은 영상권으로 올라서는 곳이 많겠고, 남부지방 아침 기온, 안동 영하 14도, 전주 영하 5도로 크게 떨어지겠지만, 낮에는 전주 영상 3도 등 대부분 영상권에 들겠습니다.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지만, 서해상에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밤사이 호남 서해안과 제주도에는 눈이 조금 날리겠습니다.
건조특보가 내려진 수도권과 강원, 전남 동부, 영남에서는 산불 등 화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물결은 제주 남쪽 먼바다와 동해 먼바다에서 높게 일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은 0.5~2.0m, 남해안은 0.5~2.5m, 동해상은 0.5~3.0m를 보이겠습니다.
주간예보 : 북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18일은 중부 및 전라북도를 중심으로 눈 또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아침에 중부지방에 눈이 내리겠고, 서울의 아침 기온 영하 2도 등으로 추위가 반짝 주춤하겠습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