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기자 = 언리얼 엔진의 새로운 헤어 & 퍼 시스템으로 만들어진 단편 영화의 에셋이 무료로 공개됐다.
11일 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의 새로운 헤어 & 퍼 시스템을 이용해 제작된 단편 영화 ‘미어캣(Meerkat)’의 에셋을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고 발표했다.
‘미어캣’은 영화 ‘킹콩’, ‘정글북’, ‘혹성탈출 시리즈’ 등 수많은 작품에서 헤어 & 퍼 컴퓨터 그래픽 및 시각효과를 담당해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는 시각효과 전문 스튜디오, 웨타 디지털(Weta Digital)이 언리얼 엔진만으로 렌더링한 단편 영화이다.
언리얼 엔진 4.26에 정식 버전으로 출시된 헤어 & 퍼 시스템의 실제 기능을 보여주기 위해 웨타 디지털이 언리얼 엔진만으로 렌더링해 제작했으며, 지난 11월에 진행된 ‘언리얼 빌드: 버추얼 프로덕션’ 행사에서 최초 공개됐다.
웨타 디지털은 리얼타임 기술이 영화 제작 과정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에픽게임즈와 긴밀히 협력해 영화급 퀄리티의 헤어, 퍼 그리고 페더를 실시간으로 어느 수준까지 구현해낼 수 있는지 지속해서 연구해왔다.
2019년에 처음 선보였던 언리얼 엔진의 스트랜드 기반 헤어 & 퍼 시스템을 세밀하게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얼마 전 출시된 언리얼 엔진 4.26 버전에서 헤어 & 퍼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 렌더링, 제작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 바 있다.
에픽게임즈는 이번 발표를 통해 리깅,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캐릭터는 물론, 배경과 카메라, 이펙트, 오디오, 마야 파일, 최종 텍스처 등 ‘미어캣’ 샘플 프로젝트에 포함된 모든 에셋을 무료로 제공하며,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받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미어캣’ 무료 샘플 프로젝트를 다운로드받거나,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자료제공= 에픽게임즈]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