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업체 1,063개 상품 접수! 크리스마스시장 열기 벌써 후끈

등록일 2020년11월17일 16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포토샵 / 뉴서울타임즈

[뉴서울타임스]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12월 19일부터 27일까지 9일 동안 진행되는 크리스마스마켓의 라이브커머스, 현장 부스 등에서 판매할 우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상품을 국민과 함께 선정하기 위해 공모 절차를 지난 15일까지 진행했고 향후 국민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크리스마스마켓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깨우고 내수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내수 촉진 이어달리기의 마지막 행사로 코로나19 및 수해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소상공인 디지털화의 공개 행사로 개최될 예정이어서 의미가 깊다.
 
이러한 크리스마스마켓에 판매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상품을 선정하기 위한 국민투표 이벤트에 앞서 진행된 크리스마스마켓 상품 공모는 지난 11월 6일부터 15일까지 가치삽시다 플랫폼과 민간 온라인 쇼핑몰, 유관기관 추천 등을 통해 진행됐다.
 
중기부에 따르면 11월 15일까지 크리스마스마켓 상품을 모집한 결과 우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업체에서 총 1,063개 상품이 접수돼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한 달여 남은 크리스마스마켓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보여줬다.
 
브랜드케이(K), 백년가게 상품 등 우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상품도 포함돼 국민투표 과정을 거쳐 크리스마스마켓에서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으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상품은 민간 전문가(MD, PD 등)의 평가(11.17~18)를 거쳐 200개의 후보군으로 선별해 향후 이 후보군을 대상으로 국민투표를 진행하게 되며 라이브커머스, 현장부스 등에서 판매할 100개의 크리스마스마켓 상품이 최종 선정된다.
 
국민투표는 11월 24일부터 30일까지 1주일 동안 포털사이트 및 다수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해 크리스마스마켓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국민 1인당 3개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국민투표에 참여하는 국민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 상품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이번 국민투표 이벤트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국민이 사고 싶거나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직접 선정하는 등 국민과 함께하는 내수 촉진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중기부는 이렇게 선정된 우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상품들이 크리스마스마켓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판로 진출은 물론 향후 디지털경제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크리스마스마켓 국민투표는 포털사이트 및 민간 온라인몰 등을 통해 공지 및 진행(11.24~11.30 예정)되며, 최종 선정된 상품은 12월초에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대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