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전국이 대체로 높은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30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이에 따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동쪽지방으로 구름이 많아지겠고, 동풍의 영향으로 동해안은 흐린 가운데 낮 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때가 있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아침에는 기온이 떨어지면서 곳곳에서 얼음이나 서리가 관측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밤사이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오늘 아침 중부와 남부 일부 지역의 기온이 5도 아래로 떨어지면서 얼음이나 서리가 관측되는 곳이 많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대관령과 철원 -1도, 파주 1도, 대전 5도, 서울 7도 등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아 쌀쌀하겠습니다.
하지만 낮 기온은 서울 19도, 대구 18도로 어제보다 2∼3도 높아 비교적 선선하겠습니다.
* (초)미세먼지 예보
- WHO 기준 : 전국 ‘좋음’~‘보통’
- 환경부 기준 : 전국 ‘좋음’~‘보통’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2.0m, 남해와 동해상에서 0.5~2.5m로 일겠습니다.
주간예보 :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1일은 중부지방에 비가 내리겠고, 2일은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주말에는 대체로 맑고 선선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휴일에는 전국에 비가 오겠고, 이후 다음 주 초반에는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씨가 찾아올 전망입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