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전국이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오늘 아침 역시 어제 아침처럼 서울은 7도 선까지 기온이 떨어지면서, 쌀쌀하겠습니다.
오늘(16일)은 서해 북부 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이에 따라 전국이 구름이 많겠으나,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에는 저녁 한때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편, 서해5도와 제주도는 차차 흐려져 낮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어제보다 오늘은 기온이 오르긴 하겠지만, 대부분 지역이 여전히 한 자릿수를 보이겠고, 내륙엔 서리가 내리고, 산지에선 물이 얼기도 하겠습니다.
낮에는 서울이 17도, 의성 19도로 오늘만큼 올라서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오늘 전국 하늘에 구름이 많이 끼겠고 서울을 비롯한 중부 곳곳은 늦은 오후부터 산발적인 빗방울이 떨어지고 제주도는 오전부터 밤사이,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는 밤 한때 비가 내리겠습니다.
예상되는 양이 5mm 안팎이라 살짝 내리는 정도로 깊어가는 가을을 재촉하겠습니다.
주말 새벽에도 서해안 쪽으로는 한때 비가 내리다가 다행히 낮부터는 하늘이 차차 맑아지겠고, 토요일 새벽에 중부 서해안으로만 비가 조금 내리겠고 주말을 비롯해서 당분간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모두 전국에 뚜렷한 비 소식이 없기 때문에 크게 나는 일교차가 조심하신다면 날씨로 인한 큰 불편함은 없겠습니다.
(초)미세먼지 예보
- WHO 기준 : 전국 ‘좋음’~‘보통’
- 환경부 기준 : 전국 ‘좋음’~‘보통’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1.5m, 남해와 동해상에서 0.5~2.0m로 일겠습니다.
주간예보 : 기압골의 영향으로 17일은 서해5도와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고, 21일은 제주도에 비가 오겠습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