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서울산림항공관리소, 산불무인 감시카메라 자재 운반 지원한다!

등록일 2020년10월09일 00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서울타임스] 조인애 기자 = 산림청 서울산림항공관리소는 ‘10월 8일 인천시 부평구 함봉산 정상 일원에 산불무인 감시카메라 설치를 위한 자재(약 10톤)를 산림항공기(KA-32T)를 이용하여 운반하였다.’고 밝혔다.

산불진화헬기로 주로 활용되는 산림항공기(KA-32T)는 평소 산불진화를 위해 물탱크와 스노쿨이 장착되었지만 화물운반 임무를 위해 물탱크와 스노쿨을 제거하고 헬기에 인양줄을 설치하여 화물운반헬기로 변신을 한다.

한번에 2톤 정도의 화물을 매달고 저공비행 하는 고난이도의 임무인 만큼 주변 지역 장애물 확인, 화물 결속상태 확인 등 사전안전점검을 철저히 실시한 후 임무를 수행한다.

서울산림항공관리소는 안전한 임무수행을 위해 올해 초 화물운반 비행훈련을 실시했고, 5월에 인천시 강화군(봉천산, 마니산) 산불무인 감시카메라 자재 운반을, 6월 경기도 양주시(개명산, 도락산, 불곡산)과 9월에는 경기도 하남시(검단산)에는 등산로 자재를 헬기로 안전하게 운반한 바 있다.

이번 함봉산 정상에 설치될 산불무인 감시카메라는 200만 화소로 36배율 확대 및 360°회전으로 스피커를 통한 상황전파 및 안내방송이 가능하며,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여 산불 및 산사태 등 각종 재난대응체계 구축과 시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김광석 소장은 “가을 단풍철이 다가오면서 산을 찾는 등산객들이 증가하고 산불발생의 위험성도 높아지는 시기에 산불무인 감시카메라 설치로 상황실에서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신속한 상황파악 및 즉각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산림보호를 위한 각종 산림사업에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인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