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전국에 청명한 하늘이 드러나 있는 가운데 중북부 지역에는 오후 한때 소나기가 지날 수 있겠습니다.
15시 30분 현재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18일)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이에 따라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는 대기 불안정으로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다가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강원 영서 북부와 경기 북부에서는 5~40mm의 벼락을 동반해서 소나기가 지날 수 있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소나기에 당황하지 않도록 작은 우산을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주말에는 종일 쾌청한 가을을 만끽하실 수 있겠습니다. 다만 내일(19일 토요일)은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 북부에서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수 있겠습니다.
내일 아침에는 오늘보다 기온이 3도가량 떨어지면서 서늘하겠습니다. 일교차도 꽤 나타나니까 입고 벗기 편한 얇은 겉옷 챙기셔서 체온 관리해 주셔야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상에서 0.5~2.0m, 남해상에서 0.5~1.5m로 일겠습니다.
주간예보 : 당분간 대체로 맑거나 구름이 많은 가운데 23~24일은 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남부, 제주, 동해안에 비가 오겠습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