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오늘(10일)도 초가을 날씨가 우리곁에 머물겠습니다. 아침에 중부 지역의 비가 그친 뒤에 하늘이 조금씩 개고 공기도 비교적 선선해서 활동하기가 좋겠습니다.
오늘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겠으나, 경기동부, 강원영서, 충북북부는 오전 한때 흐리겠습니다.
오늘 아침 서울 기온은 20도로 시작하겠지만 낮 기온도 26도로 크게 덥지는 않겠습니다.
오늘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는 가운데 오후에는 경기 북부와 영서 북부 지역에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단계로 대기질은 양호하겠습니다.
오늘 아침 전국 평균 기온은 20도, 서울의 아침 기온이 20도, 대구는 19도가 예상되고, 낮 기온은 대부분 지역이 30도 선을 크게 밑돌면서 서울이 26도, 춘천 25도, 대구 28도, 광주는 27도 선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내일(11일)은 동해안과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 주말에는 영동 지역에 비가 이어지겠지만 내륙 지역은 주말 사이 쾌청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1.5m로 일겠습니다.
주간예보 : 기압골의 영향으로 11~12일은 남해안과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고, 15일은 전국에 비가 오겠습니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11~13일은 동해안 및 강원•영동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