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 외우듯 말하는 사도신경? 그게 뭣이 중한디?
대부분의 교회에서는 예배 시간에 사도신경을 암송하는 것으로 암송하고 있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것은 대부분의 성도님들이 사도신경을 왜 하는 것인지, 어떤 의미인지 제대로 알지를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미 교회에서 사도신경을 하고 있으니 자연스럽게 따라서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도신경을 마치 불교의 반야심경과같이 의미도 모르고 주문 외우듯 하고 있습니다.
정말 충격적인 것은..
《한기총 소속 이단 대책 위원회》에서 최근 공식 배포한 목회의 자료집 중 (사도신경)대로 신앙 고백을 하지 않거나 그 내용 중 어느 하나라도 부정하거나 왜곡하면 (무조건 이단)이라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한기총 소속 목사님들이 중요시하고 이단 판별의 규정으로까지 여기는 사도신경은 성경 어디에도 기록되어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성경에 기록되어있지도 않은 사도신경은 어디서부터 (유래)된 것일까요?
-------------------------------------------------------------------
사도신경은 2세기경 로마 카톨릭이 만든 (로마 신조)가 기원입니다. 이후 여러 차례 사람들의 회의를 거쳐서 325년 니케아 종교회의, 381년 콘스탄티노플 회의 등을 거치면서 수정되어 오다가 8세기에 지금의 모양을 갖추게 된 것입니다.
-------------------------------------------------------------------
그런데! 그 과정에서 로마 신조가 열두 사도들이 직접 그들의 가르침을 요약한 것이라고 한 로마 카톡릭을 주장을 받아들여 오늘날까지도 한기총 소속의 많은 목사, 성도들이 사도신경은 열두 사도들의 신앙고백이라고 가르치고, 믿고 있는 것입니다.
목사님들!!! (카톨릭을 이단)이라 하시면서 카톨릭의 (사도신경)만큼은 포기할 수 없으셨나 봅니다..?
로마 카톨릭에 의한 시작으로 오랜 시간 동안 하나님이 아닌 사람들이 당시 이단성 규명이라는 목적성을 가지고 회의에 회의를 거듭하여 열두 사도들의 신앙고백이라 주장하는 것은 명백한 거짓말입니다!!!
사도들이 고백한 것도 아닌데 자꾸 그들이 했다고 하시니 열두 사도들이 이 말을 듣는다면 얼마나 어이없고 화가 나시겠습니까!!!!
사도신경은 사도들의 신앙고백이며, 사도신경대로 신앙 고백하지 않으면 이단이다..?
그렇다면 왜??
한기총 소속 교회 목사들께서는 (사도신경)을 열두 사도들의 신앙고백이며, 외우지 않는다면 무조건 이단이라 규정한다는 말씀을 하셨는지, 정답은 무엇인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정말 막힌 속이 뻥!! 뚫어집니다.
■ 유튜브 영상 시청 주소 ↓■
https://youtu.be/BbYteYmT3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