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4.2018[1118]
이 아들로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血統)에서 나셨고(로마서1:3)
성결(聖潔)의 영으로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 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4)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은혜와 사도의 직분을 받아 그 이름을 위하여 모든 이방인 중에서 믿어 순종(順從)케 하나니(:5)[너희도 그들 중에 있어 예수 그리스도의 것으로 부르심을 입은 자니라.:6]
그런즉 유대 인의 나음이 무엇이며 할례의 유익(有益)이 무엇이뇨(로마서3:1)
그런즉 육신으로 우리 조상된 아브라함이 무엇을 얻었다 하리요(로마서4:1)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평(和平)을 누리자.(로마서5:1)
내가 말하는 것은 주를 따라 하는 말이 아니요 오직 어리석은 자와 같이
기탄없이 자랑하노라.(고린도 후서11:17)
여러 사람이 육체를 다라 자랑하니 나도 자랑 하겠노라.(:18)
너희는 지혜로운 자로서 어리석은 자들을 기쁘게 용납(容納) 하는 구나(:19)
악한 자는 반역만 힘쓰나니 그러므로 그에게 잔인한 사자가 보냄을
입으리라.(잠언17:11)
부자의 재물은 그의 견고한 성이라 그가 높은 성벽같이 여기느니라.
(잠언18:11)
노하기를 더디 하는 것이 사람의 슬기요 허물을 용서 하는 것이 자기의
영광이니라.(잠언1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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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 1:3 regarding his Son, who as to his human nature was a descendant of David,
Ro 1:4 and who through the Spirit of holiness was declared with power to be the Son of God by his resurrection from the dead: Jesus Christ our Lord.
Ro 1:5 Through him and for his name's sake, we received grace and apostleship to call people from among all the Gentiles to the obedience that comes from faith.
Ro 3:1 What advantage, then, is there in being a Jew, or what value is there in circumcision?
Ro 4:1 What then shall we say that Abraham, our forefather, discovered in this matter?
Ro 5:1 Therefore, since we have been justified through faith, wehave peace with God through our Lord Jesus Christ,
2Co 11:17 In this self-confident boasting I am not talking as the Lord would, but as a fool.
2Co 11:18 Since many are boasting in the way the world does, I too will boast.
2Co 11:19 You gladly put up with fools since you are so wise!
Pr 17:11 An evil man is bent only on rebellion; a merciless official will be sent against him.
Pr 18:11 The wealth of the rich is their fortified city; they imagine it an unscalable wall.
Pr 19:11 A man's wisdom gives him patience; it is to his glory to overlook an offen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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論語 學而 第 一 : 四
曾子曰 : 증자께서 말씀 하시기를
吾曰三省吾身 : 나는 매일 나 자신을 세 가지로 반성 한다.
爲人謀而不患乎? : 남을 위하여 의견을 제시 하여 주는 데 전력을 다하지 않았는지?
與朋友交而不信乎? : 벗들과 사귀는 데 있어 신용 없이 굴지 않았는지?
傳不習乎? : 가르쳐 받은 것을 복습 하지 않았는지를 반성한다.
내가 지금 기뻐함은 너희로 근심하게 한 까닭이 아니요 도리어 너희가 근심함으로 회개함에 이른 까닭이라 너희가 하나님의 뜻대로 근 심 하게 된 것은 우리에게서 아무 해도 받지 않게 하려 함이라.(고린도 후서7:9)
각각 자기 일을 돌아 볼 뿐더러 또한 각각 다른 사람의 일을 돌아보아 나의 기쁨을 충만케 하라(빌립보서2:4)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 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마태복음7:12)
내 아들아 들으라. 내 말을 받으라. 그리하면 네 생명의 해가 길리라.(잠언4:10)
남 의 말하기를 좋아하는 자의 말은 별식과 같아서 뱃속 깊은 데로 내려가느니라.
(잠언18:8)
그러므로 내가 편지로 너희를 근심 하게 한 것을 후회 하였으나 지금은 후회 하지 않음은
그 편지가 너희로 잠시만 근심 하게 한 줄을 앎이라.(고린도 후서7:8)
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너희에게도 전함은 너희로 우리와 사귐이 있게 하려 함이니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함이라.(요한일서1:3)
누가 이 편지에 한 우리 말을 순종치 아니하거든 그 사람을 지목(指目)하여 사귀지 말고
저로 하여금 부끄럽게 하라.(데살로니가 후서3:14)
거만한 자가 벌을 받으면 어리석은 자는 경성 하겠고 지혜로운 자가 교훈을 받으면
지식이 더 하리라.(잠언21:11)
에스라가 여호와의 율법을 연구 하여 준행 하며 율례와 규례를 이스라엘 인에게 가르치기로
결심 하였더라.(에스라7:10)
선행을 배우며 공의를 구하며 학대 받는 자를 도와주며 고아를 위하여 신원 하며 과부를 위하여 변호(辯護)하라 하셨느니라.(이사야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