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달음이란 당신 자신의 원래의 참모습(본래면목,불성,신성,본성,그리스도 의식,신,하느님,하나님,한얼님,한울님,진아,참나,브라흐만,무(無),공(空),주인공,도,진리, ...)을 깨닫고 그것에 완전히 떨어지는 것(하나되는 것)을 말합니다.
깨달으면 옷이 나오냐,밥이 나오냐,이 사회에 무슨 도움이 되냐고 따질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깨달음과 해탈은 노예 생물체로 끊임없이 이 우주에 윤회 환생하며 태어나서 <고(苦)의 바다>에서 영원히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오직 당신 자신을 구할뿐입니다.
이것이 석가모니나 다른 많은 깨달은 스승들이 우리에게 가르침을 남겨준 이유입니다.
태어나서 산다는 것, 그리고 다시 태어나서 어느 곳에 또 다시 태어나서 오직 <생존>을 위해서 끊임없이 벌레처럼 움직이고 살도록 되어있다는 것이 고(告)라는 것을 간파하고 거기서 벗어나고자 했던 사람들이 깨달음과 해탈을 얻은 존재들입니다.
만약에 삶이 그렇게 고(苦)라고 느껴지지 않고, 즐겁고 행복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깨달음과 해탈을 구할 필요가 없을 겁니다.그냥 그대로 살다가 어느 곳에 다시 태어나서 또 다른 삶을 살면 될 것입니다.
생존을 위해 끊임없이 버르작거려야 한다는 것이 고(苦)라는 것을 어느 생에서 간파할 때까지..
아래에 내가 소개하는 <알기 쉬운 깨달음>이란 책은 알기 어려운 깨달음과 해탈에대한 좀 더 명쾌한 이해를 여러분에게 제공할 것입니다.(그것조차도 마음이 열리지 않은, 머리 나쁜 사람은 이해하지 못하겠지만)
내가 올린 글에 누가 계속해서 댓글 달며 트집을 잡고, <5000원에 깨달음 완성> 장사한다고 트집잡는 글 써 놨다가 지웠던데 이 책은 그런 책이 아닙니다.
이 책을 읽었다고 당신에게 바로 깨달음을 얻게 해주지는 않습니다.
이 책은 단지 가능한 알기 쉽게 깨달음과 해탈에대한 이해를 도울 뿐이며, 여러분 스스로 그것을 이해하고 깨달음을 향해 돌진하지 않으면 그 누구도 여러분에게 깨달음과 해탈을 선물해주지 못합니다.설령 깨달은 스승이 여러분 옆에 24시간 붙어있더라도 말입니다.
그 사람의 트집은 얼토당토 않은 타인에대한 무례한 중상모략입니다.
진정으로 깨달음과 해탈을 구하는 사람들,마음이 열린 진실한 구도자들에게만 이 책은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뿐입니다.
전에 <소설 개벽>에서 내가 언급했지만 인류는 너무나 오랜 세월 동안 정치적,종교적,사회적으로 영혼의 매트릭스 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해왔습니다.
내가 바라는 것이 있다면 모든 인류가 자기 자신의 진짜 참모습이 우주를 초월한 신(신성,불성,...)이라는 것을 하나도 빠짐없이 알게 되고, 언젠가 어느 생에서 깨달아서 자기 자신 안에서 자신의 참모습 속으로 들어가서 우주를 초월한 영원한 해탈을 얻게 되기를 바랍니다.
만약에 모든 인류가 자기 자신의 참모습이 신이고, 자기 밖이나,어느 외부 단체나 종교등에서도 구원 같은 것을 찾아 헤맬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게되는 날이 온다면 그것만으로도 세상은 개벽을 하게 될 것입니다.
혹시라도 언젠가 그런 시대가 온다면 깨달음과 해탈에대한 명쾌한 안내를 해주는 이 책 <알기 쉬운 깨달음>과, 새로운 유토피아를 제시해주는 <소설 개벽>이 그 시대의 인류의 기본 교과서들중의 하나로 사용될만한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VISION 드림 -
<책 소개>
- 깨달음과 해탈에대한 명쾌한 안내서 -
- 가장 쉽고 빠르게 깨달음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내서 -
- 깨달음 논쟁에 종지부를 찍는 책 -
- <깨달음과 해탈이란 무엇이며, 가장 쉽고 빠르게 깨달음에 도달할 수 있는 길은 없는 것인가?> <깨달음에 들려면 과연 엄청난 수행을 해야 하고, 많은 생이 걸려야 되는 것인가?><깨달음은 아무나 도달할 수 없고, 특정한 존재들만이 도달할 수 있는 것인가?> <나는 누구인가?>등의 의문에대한 해답을 명쾌하게 알려주는 깨달음의 안내서 -
- 최소한 수십생에서 수백생을 윤회해도 알기 어려운 <깨달음>에대한 이해를 단 한번에 명쾌하게 제시해주는 책 -
<저자 소개>
VISION
<이번 생 동안 많은 깨달은 스승들의 가르침들을 읽고 그 핵심을 이해했으며, 그들이 동일한 가르침과 핵심을 가르쳐주고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고, 이 가르침들의 핵심을 가능한 알기 쉽게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이해시키기 위해서 많은 글을 써서 다른 이들과 나누고 있다.저서로는 <소설 개벽>(전자책)이 있다.>
<목차>
책 소개/ 저자 소개 / 서문 / 1.깨달음이란 무엇인가? / 2.깨달으면 어떻게 되는가? / 3.당신에게는 깨달음이 정말로 필요한 것인가? / 4.깨달음과 해탈의 차이 / 5.명상과 수행에대한 이해 / 6.당신을 깨달음의 입구까지 데려다 줄 가장 쉬운 방법 / 7.우주에대한 이해 / 8.임사체험에대하여 / 9.현대의 진정한 구도자들에게 드리는 글 / 판권페이지
<서문> (본문 중에서)
이 책은 <깨달음이 무엇인지?>와 <가장 쉽게 깨달음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에대해서 최대한 알기 쉽도록 쓴 책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의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사람은 아마도 당장은 그리 많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 책은 내가 이번 생 동안 여러 깨달은 스승들의 가르침들을 읽고, 그들의 공통적이고도 핵심적인 가르침들을 이해한 것을 종합해서 정리한 내용들과, 내가 이번 생에서 이해한 것들을 종합해서 정리한 것이기 때문에,그런 이해가 없는 사람들에게 그런 내용들을 최대한 알기 쉽게 알려준다고 해도, 그들이 그 내용들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감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책은, 정말로 깨달음에 들고 싶지만 그것에 도달할 수 있는 정확한 방법을 몰라서 애태우던 절실한 수행자나,마음이 열린 진실한 구도자들에게 주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의 내용을 잘 이해하고 활용한다면, 당신은 아마도 최소한 수십 생에서 수백 생을 더 윤회해도 제대로 이해하기 어려운, 당신 영혼의 궁극적인 도착지에대한 이해를 이 짧은 책 속에서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이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16년 7월 VISION 드림
====================
이 책은 전자책이며 현재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구글플레이 리디북스 유페이퍼 등에서 판매중입니다. (기타 판매 사이트는 추가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