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춘우 목사: 미국 로고스 교회 (워싱턴주 다코마) +++++++++
동영상이 안 보일때: https://youtu.be/bQc3sBLsYtQ
[주기] 설교자가 '십일조를 바치면 지옥간다' 라고 전한 성경적인 근거는?
"회개하고 십일조를 중단해야 할 이유는? -> 다른복음=저주=지옥 심판"
(KJV)
But though we, or an angel from heaven, preach any other gospel unto you than that which we have preached unto you, let him be accursed.
(NIV)
But even if we or an angel from heaven should preach a gospel other than the one we preached to you, let him be eternally condemned!
(개역한글)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 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표준새번역)
그러나, 우리들이나 또는 하늘에서 온 천사일지라도 우리가 여러분에게 전한 것과 다른 복음을 여러분에게 전한다면, 마땅히 저주를 받아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국내외 기독교회에서 제물 개념의 십일조는 성경 외의 다른복음입니다.
초대교회는 사도(모두 사망)의 발 앞에다 개인 재산을 내어 놓고 공동체 생활을 했습니다. 교회 공동체가 먹이고 입히는 것을 책임지는 것이지요. 자본주의 경제 체재 하에서는 성경대로 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각자가 개인및 가정경제를 운영합니다. 만약, 성경대로 한다고 하면서 지금의 기독교회에다 개인-가정-기타 사람들이 재산을 모두 내어 놓고 교회가 책임진다면, 아마 교도소에 갈 사람들을 많이 양산해 낼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지금의 신약시대에는 사도가 없습니다. 그러니, 성경대로 할 수없는 이유가 충분합니다. 신약시대에는 교회에 각자 자원한 연보(십시일반의 기부금)로 스스로 정해서 내 놓는 것이 성경적이라고 가르칩니다. 아멘입니까? 교회가 십일조와 주일성수를 기준으로 하여 직분자를 투표해서 세우는 것은 성경에 없는 잣대입니다. 차라리 직분을 안받는 한이 있더라도, 십일조 설교나 십일조 내는 일은 중단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