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가치는절대불변의가치인나라는허상의그림자를유지시켜주는실존의뿌리가되어주며
실체의자각을유도하여실존의가치를이끄는밑바탕이되게해준다
믿음의시작은실존의자각에서비롯되며
믿음에대한불신은모든존립을흔들어놓게해준다
나의가치는믿음의가치속에들어가며주체는객체의가치를알고
주체의믿음을스스로유지하고자한다면
나에대한믿음을새로운나를만드는데서부터시작됨을인지하고있어야한다
믿음의가치는나의의심에서부터시작한다
언론의사회문제에대한의심은그스스로자기의의심이어디에서출발된것인지의심하지않는실체가
만들어내는의심이된다면
그의실존이자아의망각을스스로주도하고있다는사실을알고있어야한다
사회의건실함은
의심의실체를나에게서부터시작하여세상의부정을마음으로판단하려는의지의농도로표시되어진다
이것이믿음의가치를존중할줄아는사회의지표로보여지게된다
여기에술수와조작의가능성을목적에맞게만드는가공공장의현실이
국민이고발하게되는눈을스스로가지게되어향진하고있는사회의건실성을가지게해준다
가치는자기자신을합리화시키는인식작용의현실적결과물이다
선택된현실과선택한현실그리고신의굴레와나의굴레속에서일어난당위성의결과물이된다
스스로자기의실체로실존하는자연스러움은모든실체에게실존의가치를주기위하여
나라는허상의가치를만들고
나는실존의정당성을이끈다
실체는실존의근거가되며
실존의주인은실체가되고
나의주인은실존이된다
나의합리화는실존의자연반사적행위이며
나로부터시작된가치의가지는여러형태로나타난다
실체의자유도를확인시킬수있는공간의가치가있고
반응하고관계되는대상의가치가있으며
반응관계속에서실체의움직임으로나타내는가치가있다
이모든가지의연결은나로부터출발되어지며
믿음이라는최소한의자유도로자연스러움을자연속에실체화시킨다
연속적구간에서는원인과결과의사연은시간으로구성되어지고
불연속구간에서는있는그대로의실체와실존이신의뜻에의해이야기가구성되어지는공간의한가운데에놓여지며
신의공간에갇혀진피조물의제한된선택은그의의지의제한된여행으로그자신의실체그대로시간을구성한다
움직임의자연스러움은신이만들어놓은공간을벗어나며
그자체로자유스러운영역이되어신을자연스러움속에서품을려고한다
존재의가치는움직임의실존을불연속적으로나누어각존재의가치를나라는가치로메기지못할때
나의의미는이가치에서배제되어진다
그리고다른무엇이이가치를대체하려는새로운부자연의자연으로그실체의실존에게손을내민다
나의여행은나를배제한자연스러운영역의존재가되어자연스러운여행을
믿음의가치를대동하고그실행을성스럽게추진한다
실체로서실존의행위는기존의나라는가치의줄기에서파생된가치를가지고호기심의자유도로탐하고
신의언덕을넘어새로운가치를추구하는부자연의주역이되어스스로완성된새로운자연의영역으로돌아가려는
가치의사냥꾼이되어간다
이것을우리는욕심이라는가치로끌어들이며이행위의당위성을몰가치한나에게서실존의명분을만들려고
인식의작용을여러각도에서그궤를맞추려시도한다
여기서포기하고새로운가치에조정되는대로마음과육신을맏기면사파이어가되고
나의번뇌속에서일시적육신의이탈로남의영혼에게서실존의근거를만들려고한다면
이실체는실존의명분을나에게서아직찾고있으며
신이만들어낸공간의자연스러운조각이라는평화속에서아직상주하고있는것이다
인간이라는실체는육신과과거의자취가머릿속의행렬로정리되어축적되어지며
머리외의반응이감각기관의모든반응으로이루어지며무의식의가치로실체를구성한다
인간의실존은실체의가치와함께허상의그림자인나라는절대불변의가치로실체속에있는자연스러움을
신의질서속에
나라는가치로유지하며얽혀있는육신아닌육신인마음의실타래를풀어가는소명의가치를항시지니며
인생이라는그림을그려나간다
부자연의자연스러움을욕망으로나타내며그자유도는욕심이되어
나를배제시킨새로운실존의명분을만들어낸가치를품으며새로운여행을한다
자연의법칙대로풀어내는조각가의역할을수행하려는데그목적의가치를
신과나의영역에서나와
움직임속에서존재의의미로가지게된다
그리고부자연의자연스로움에대한욕심의그늘로써
새로운자유를위한
해탈의가치를항시가지고있게된다
여기에는옳고그름의시비는그편을만들이유를찾지못하고무의미해진다
나의가치를의식에서실종시키고사파이어의번뇌없는편안함만이가치의실존을구성하게하면
무의식적영역에서몸짓으로자아의실존을표현한다
매미의울음소리늑대의울음소리는그만의편을몸짓으로만표현한다
인식작용의쇠태는감각적표현으로나타나고
그표현은종국에는누구의편도끌어들이지않는자기만의반응으로얽힘의정도가거의사라진게된다
바위와바람은그자신의편을그스스로가꾸며신의공간에서대지와성스럽게자기의가치를뽐내며
나의가치의원형을다시찾으려고시도하든지새로운나의가치를찾기위해서든지향진하는여행자의모습을
자연스럽게표출시킨다
시비의명제는그편을만드는것이상이하도아니다
자기자신의숙명적편속에서나의가치를그자신의실체를가지고실존으로터득하고
그편이나에게서부터시작되었음을번뇌로이루어진자기자신의여행과정에서
거짓된세상의명제로부터진실이라는명제로스스로깨닫게되고나의가치를스스로발견하게된다
그리고그가치의원형을해탈로써영속적으로새롭게유지할려는또다른번뇌의미련속으로
나라는가치속에미련이라는세상의가치를대동하게만든다
나의원형을찾을때가되면몸소경험으로터득하게되어
미련이이자연의공간에서실체의실존으로움직임의소명을다할때가되면
이여행의가치를정지로이끌게된다그러나존재의의미는항시상존하게된다
나의원형은하나이며시간의근본인움직임의세계속에서차용되어
수많은가능성의세계속에서나의실체를실존으로조각의파편을찰나의순간까지세세하게만들어놓으며
자연의이치대로다시하나의원형으로돌아가는길목에우리는존재한다
나라는가치의시비속에서번뇌의몸부림으로나의영속성을추구하고욕심이되어새로운가치의주인을만들며
반응과관계로이루어진시비의편속에모든가치의자유도를움직임의미련속에서다행사하면
이것의경험은나라는가치로더이상실체의실존을자극하지않게되는무상념의열반이되게하여
그미잔한욕심의의자리를뛰어넘는새로운여행의가치속에모든것은나라는실존의명분을잃어가게되고
새로운가치의동반자를가지고실존을구성하게된다
시비의편속에관계의이해타산을머리로만판단하는이세계의가치는번뇌의틈바구니에서나를확인코자하는
열반의수행을하고있던수행자들의부족한깨달음이
수업과정의하나로이세상을선택한신의공간에서인생의여행을번뇌로출발하여
해탈의가치를획득하는과정의한가운데에우리의실체는누구와얽힘이없는그만의실존으로
그소명을다하는것으로그명분의가치를다하게된다
나의원형을여행으로다겪고나면각흩어진실체의실존적자아는
나라는원형의굴레를하나씩던져버리며
세상의미련을여행의경험으로마무리하고움직이지않는세상의조각이되어
존재의가치로하나가되어가며원형의일원이아닌
모두가가하나인정지의세계속에
하나의존재가치로문제의소산을정지시키게된다
그리고실체의실존은허상인나라는가치외에다른여러가치를차용하며
정지의세상속으로자기자신의원형을하나로만들게된다
그리고모든가치로부터이탈되어허상의세계로부터관계청산을마무리를하게된다
조각이결합되어하나의퍼즐이완성될때까지
정지라는실존의모습을실체로서가지고하나의존재로움직임이없는공간이자주체로서
불안한찰나의순간을이세상에간직하게된다
모든존재는불안한가치의값을메기며찰나의순간을간직한다
불안함의탈출구를내적욕심의번뇌에서새로운가치의변경으로미련의경계를부스는도구로여긴다
내적욕심으로인한냉정함은출가한스님의번뇌로만남아있는숙제가아니라
새로운가치를찾기위해나를버린사람들의번뇌에서도똑같이일어난다
내마음의실질적활용을나라는가치속에서실존의가치로이루려는마음의번뇌로부터회피하며
새로운세상의여행을신이만들어놓은세상에서실존의번뇌를풀지못하고욕심의자유도를가지고
선택의가치를송두리째
판단이주는고통의이중적가치관에서
번뇌없이자기를나라는가치관의혼란과번뇌로부터회피하게된다
이새로운여행의가치는
개별관념의인식작용이공유되기를원하는사회의뒤틀림으로이념이되어사회의가치로환원되고
다시개별가치앞에서분리분산되어결국해체의과정속에서
결론족으로나의진정한원형을찾게해주는객관적입장의자리를만들어준다
이과정에서의심의가치가상존하면실존의이새로운여행행위는그자체로인식작용의허락없이도
나를속이지않는진실의가치가되게해준다
서로에게자기의자리를본심으로보여줄용기를갖게해주며
내여행목적의완성된소명으로결과적으로자연의이치를확인하게해준다
새로운실존의주인으로나타난가치는
공간의가치에서합리성을만들어주는쉼터를찾게되며그궁합을맞춘다
대상의가치로모든실존하는자아에게광역적으로이여행이전파되어있을때
나라는절대불변의좌표점은새로운여행의가치의논쟁속에나와우리의세상속에서점차사라지고
그번뇌의고통속에서임계치의선을넘어가나의분리를확인해보고자하는욕심있는여행자를
자가적으로자신있게모집하게된다
우리의전통적인편의모습은사회속에서이념과사상의붕괴로
고전적가치관속에서실체의권선징악이라는권유를실존의가치로동질적으로묶어주는편은사라져가고있다
개별화되어알수없고서로믿음이보이지않는정치적편의가식속에
자기자신의모습을철저히숨기며자학적비판을하게된다
본래의행위인자기자신의안위와연결된내주변환경을위한보호행위는
새로운가치의값을찾는사람들로부터같은가치의범주속에있다하여도
기본관계의파괴로이행위가흩어진새로운이념의가치편을만들게된다
보수의가치는누구나공유하고누구나가지고있는가치관이나
나라는가치의실체적파괴는
보수와대비한진보라는이념의가치를개별관념의보따리속에서
내재적으로가지게해준다
풀리지않는우리자신들의내재적갈등을해결해주는이미지를
편안함으로만들면서그좌석을강요받게된다
이편의싸움이강할수록그사회는실체의가치인나의가치는사라져가고있다는증표가되어주며
불안한자아의선상에놓여있는사람들의자기표현으로탈바꿈된다
거짓된자아의속임수는그결과가다나에게서시작된문제가아니라
누구무엇때문에시작되었다고불안한자아의속성을여과없이보여주게된다
결말은그끝을알수없는감정의끈만만들게된다
보수와진보의편의논리는
실체로서나라는가치를항해의좌표점으로확고하게가져가는실존의자각속에있는사람에게서는
나타나지않는논리가된다
믿음이없고고백의공간이사라지며나를이야기할수없는사회의뒤틀림이심화되면될수록
자아의가치를놓으려는삶의허무함이라는무게는우리의자아를나로부터분리시키려한다그스스로에의해
보수와진보의가치를가지고있으면서편으로불안한심정을위로받으려한다
누가사냥꾼이되기에앞서자기자신이사냥꾼이되어이세상에서버려질자기의운명을견더내지못하며
그편의공모자가되게스스로를가꾼다
이실존을나로부터분리시키고스스로망각한사람들은또다른편의이념을만들며
우와좌로나누어그곳에삶의가치를심어놓으려한다
불안한자아의몸부림으로그들을합리화시키기위해
또다른파벌의힘을작용시켜
새로운사분오열의세상으로만들게된다
무가치한삶의길을걸으며누구의조정을받아야하는불안한실체의선상에서실존적으로편을만들며
자기의신세를만들게된다
이것은비단개인의문제를넘어실존의명분을가지게된실체의모든것에서일어난다
국가가정사회도똑같이일어나게된다
나라는실체의가치가없이우리라는가치의함정속에서불신의연맹을분할로만들고잠재적가치의추종을기다리며
불안한실존의자화상을그린다
국가는사대관계의속성을실존의대의명분으로만들게된다
그스스로를불안한실존의거울로만들려고한다그리고것은역사속에고스란히반영된다
가치에맹신자기되며편의편입으로삶의불안함을잊으려한다
그리고그댓가는
서서히고통의무게에서벗어나게되고
자기가몰두한가치의맹신자가되어나를잃어버리며상대방의실존을인정하지못하고
가치의현실에지배받는전염병환자가되어가고전염병국가가정이탄생되어진다
그는경전만읽고암송하는사파이어가되어가고법전에구걸하는국가사회를만든다
실존의가치는사라져가고그들의관계는의심의무게로사회에남게되며그생존의가치를자랑한다
그자신과주변의실존관계는가치의편견으로섬세하고경고하게장벽을싸놓게된다
실체는실존의가치로나를배제시키며서서히고통에서해방되고나자신을잊어가게된다
나를잊어버고나의소명을위해자연의질서속에서그리고신의공간에서그섭리로허락받고
주어진선택의삶을살고있는실체로서실존의삶은
내가다루어야할가치에맹신자가되어가고있다는것을전혀알아차리지못하고
전염병이된이가치의맹신자들에게
서로나를잃어버린몰가치의삶을경쟁적으로나비의화려한춤을끝도모르게이상한춤을추며
양심이아직살아있는사람의걱정을만들면서
한사회의일원으로변해진그들의모습에서이제는두려움의공포로다가오게해주는편치않는이웃이되어가고있다
그녀의이상한탄핵속에서양심이깨어있는사람들은
이상한이현실이되어버린세상에
서로의놀라움을감추지못하고미래의불안과함께서로를알수없는현실속에서점차의심하게된다
가치의편이되버린실존의망각을꿈으로꾸고있는동시대의사람들에게서
같은공간에서서로의불편함을넘어위기의상황으로나의소명에중대한위협으로자리메김하는그들에대한나의태도에
나의본심을나의굴레라고위로받으며
삶의성스러움을믿음으로간직하고자노력하게되는우리의노력이새로운가치의원형을찾는데마음의문을열게해준다
우리는얼마안있는동안에여러가치관의충돌이나의실체를의심하게되고세상의가치를시험대위에올려놓으며
삶의가치와우리의영속성에대한자각의감정을손에쥐게되는성과도함께있었음을주지의사실로명심해야한다
늙은진보의울음소리는우리시대의울음소리이며그울음소리의원형은우리시대의자화상으로풀어내지못한
우리의숙제라고여겨야한다
양심의상처를그당시피혜로입은사람들의외침이묻히면서
이사회를어리석게똑같은굴레의터털로지나가게만들어내고있음도사실이다
그들의외침이현실화되어풀어낼일이있다면풀어내는것도소중하지만
아이의울음소리를항시사회의걱정을유발시키는문제로인식시키며또다른제제의손짓으로엎어버리려한다
그녀의양심은그것을용납하지않으려했다
어머니의매를들고분명한메세지를그들에게깨우침으로그들의사실이보수가되어야함을주지시켜주려하였다
억울함으로세상을아이의억울한소리로풀어내는것이보수의나태를만들고
당신들의억울함이아이의울음소리로치부되는사실에자각의명분을만들어주려하였다
아픈상처는비록그순간의고통이따른다하여도도려내는순간의고통을이겨내야
지속적인자연의평화가유지될것이라믿었다
실체의실존을영위하며끌고가는자아에대해그들의망각을유도하며
고통으로부터회피시켜주려하지않았다
그녀에대한이들의적대적반응은그들자신의영적몸부림이지만
분명이들의영은두개로그들자신의심한번뇌도똑같이동반하고있을것이다
하나는나의양심이지만
다른하나는그자신이약해잇을때세상의억울한영의가치를그들이진실로받아자기의피해의식을풀어내려하였다
사회에책임질나의가치를심각하게젊은날고심하였으며실천의명분을쌓아가고있었지만
사회는더욱더그들에게불신의명분을만들어주며적반하장의가치를다른사람의탓으로만들며
논리의가치로세를만드는삶의이중성을사회의보편적가치로만들려고하였다
이들의반란은풀어지지않고새로운늙은진보의사회참여를명분으로만들어주고있었던것이다
진실하지못한그들보수가있었기에우리가있엇기에내가있었기에이늙은진보의포효소리는
가정사회교육현장국가에게까지
감정의광기가되어백성을삶아먹고자기자신들스스로도분에이기지못하며태워버리려하고있다
국가의정체성을흔드는일이이들의격하된감정의골보다깊지않을수있음을이사회는인지하고있어야한다
그녀의인내는시간을국민에돌려주고그들의억울한삶의가치를다시금그들자신에게돌려주기를기대하며
그녀의정치는처음부터국민만바라본다고하였다
그녀는진보보수의가치속에머물지않고있었으며이것을하나의가치로여기며하나의국민으로여겼다
그안에서이념과사대종파의파벌세력과도부하뇌동하기를꺼려했으며이모두자신의업보로
모두하나된국민으로시간의믿음속에진실의가치로믿을려고하였다
그모진세월의평지풍파를견더내며자기의순수성을
경험으로엮어진국민의광기가서려있는파당의정치판에갈가리찢겨진가치의풍랑속으로
이민족의거친자화상의역사속의굴레를풀어내기위해
그녀의한몸을이민족에게바치며처음부터내던졌다
그녀의소명은성스럽게진행되고마무리되기위하여우리의사명으로여기는각성이
이사회에진보의울을소리로부터나오고
보수의가치맹종자와사대종파세력의자각으로전생의배신자의값을치루기위해이여행을선택한그들의진실된소명이
그들의고백으로부터나와
신과자연그리고인류의역사가자유속에서만들어낸셈법없는성스러운고백공간에서
그화합의멜로디를찾는지식인의욕구창출이뒤따라주어야하며
이민족의저력을다시보여주어야하는것이이시대에이들의소명이될것이다
엮어진이나라의모진굴레의틈으로그녀의숭고한가치는빛이되어스며들었다
그들의억울함이그녀의정치적입장과다를바가무엇이있겠는가
알면서양심으로실천하지못하는그들도지금힘이들것이다
다만양심을놓아버린사파이어그룹의몰가치한삶만그녀의명예를짓밟을려고할뿐이다
그러한상황이몰가치한사대그룸에의해편을갈라놓고그녀를광기의감정의터널집단으로몰아넣고
지금의이작태를꾸민실질적장본인이되게해주었다
모두웃지만웃을수가없고울지만마냥울을수만도없는현실에그녀의마음은타들어가고있다
시간만이그녀에게위로가되어준다니천지신명께고마울따름이다
우리모두희생할각오로이난국의해법을자연속에서찾아내자
순수함과천진함이챙피하지않게우리의정성이서로를예법으로인정해주며
불편한자기의마음을이사회의공간에뿌려보자
그녀가한것처럼고백의공간에서진실로나를속이지않는심정으로진실의희생된눈물을흘리자
지금울자신있는사람이
하나둘씩나오기시작하고있다겉으로누구에게보여주는울음을넘어냉정하게나자신에게울어줄용기가필요해진다
내면의울음으로
믿음의가치는
우리에게실체를잃어버리고무가치한실존의멍에를안고가는이나라이백성의양심을근원에서부터회복시켜준다
자립의기운을알게하여움직임으로삶의정당성을찾게해주고실존의주인을나로여기게해주며
신과자연의질서를아름답게엮어나가게해주며종국에는풀어내어그엮인실타래를나의얽혀진마음의숙제로부터
다풀려나가게도와준다
그녀는
양심을찾아주기위하여양심잃은이자들의치료를위하여
이병의치료제로시간속에서양심이깨어있는국민의희망과더불어병든국민곁으로다가오고있다
믿음의주체는내가되고우리가되어야이숙제의고단함을위로받게된다
여기에필수적공간이필요하다면성스러운고백의공간이될것이다
믿음의가치는모든것의근본이되며모든것에앞서며모든가치를품고있으며시작점이된다
믿음의가치는계급국가정의자유양심의가치를다품어내고있으며
가치편향이생겨한족으로기울어지면
이해의세상속에갇혀있으면서믿음의끈을놓은사회는눈으로보이지않는세상의이해로복잡하게연출되며
그난해함에단순성의미학으로현실화되지만믿음의가치는떨어지게된다
머리의복잡성이그들사회의풀어야할숙제로남게되고사상보다철학이고유의가치로자리메김하게된다
깨달음가치를지니고있는사회는나라는가치의확신으로주체의표현이나라는명제로정확히표현되고
신의자리마저그의편속으로몰아넣게된다
그러나대상에대한이해의부족은
그가치에대한문외한으로만들며서로간의이해부족이가치충돌의기회를자주가지게해준다
마음의자리는확고히명심하고있지만그상대방에맞는열쇠의주인을찾는데실질적으로서투르게나온다
자만과오해그리고원한의연속과배신의반복으로머리보다는마음의갈등을깊게가지게된다
사상은존재하나철학적관점은미약하다
이해와깨달음의접변기에있는우리사회는
섬세한이해를바탕으로나의존재가치를상대방에게분명히주시켜주며
자기만의가치편향적가치를공유할시간의동반자를소명으로찾게된다
사회의셈법이존재하는공간에나서게되면
자기시간의명제를자기만의가치로설득시키며실행강령으로관철시키는데맹목적가치지향의몰가치를
적극적으로표명하게된다
사파이어의그룹이가치편향적편견속에놓이면
실존적가치의자아개념은사라지며
이상한나라의신세계성원이되어모두동화속꿈의세계로세상을이끈다
단순한세상같지만거기서나오기가수월하지는않다
엘리스처럼실존의가치를분명히손에쥐고있다면그꿈에서깨어날것이다
이해의가치충돌이일어나면
실체의주체가누구이며실존하면서왜살아야하는가의본질적문제를모두에게일으킨다
서로를의심하며새롭게쳐다본다
왜상대방은나하고가치관에서공유되기힘들까라고하는의문의숙제를안게된다
나는누구이며보이지않는세계에대한의심으로부터자연의움직임에대한궁금증이신의존재를만들어내고
보이지않는세계의마음을나라는가치로위로받으려고본능적으로실체에나를대입시키게된다
자기자아를찾고자나라는가치를실존의동반자로그리게되며
그스스로위로받을수있는기초를가지게되고마음의진정을평화로확보하게된다
아무것도확인되지않는이실체에실존의명분을만들어주고나라는절대불변의기준점을가치로만들게된다
이실체의움직임은실존으로이세상에형상화되고나의실질적주인이된다
움직임은자연속에구속되고
나는신과실체의굴레에서자유를찾고
나라는가치의주인은실체의움직임을나와신의굴레에서자연적실존으로존재하는실존적자아의본태가된다
보이지않는세계에대한의심이믿음으로환원되고
인식작용의이득은나의합리화를실존의명분으로만들어내고계속적으로확인시키게해준다
실체의자각을인식작용의결과물로그자신을세상속에서그만의가치로이끌려는합리화를지속시킨다
믿음은실존의존재근거를자연과신그리고허상의가치인나라는가치로
인식작용의합리화작용을거쳐고정시켜주려한다
이믿음속에서불분명한실체의본질적원형을나라는가치로고정화시키며실존의의지를발생시켜준다
이의지의공유적개념은보편적이성이되어감정의소산을이끌고새로운약속의근거를만들어주게된다
가치판단의개별적이고선험적판단을다수결이라는약속된판단의작용으로
이의지의실천을자발적으로유지하고
그들의주장을시간속에서할당시켜주며
공유되지못한가치의불만을새로운시간의단위속에집어넣어주려한다위로의가치로
실존은얼마든지새로운가치의영역을확장할수있으며이것을믿어주게하는사회에서의가치실현이
그사회의불안을최소화시켜주게된다그리고그공간은고백의공간이된다
파벌을만드는공간에서도거짓이아닌나를속이지않는진실의표명속에서서로이해의가치로공유할수있는
실존의자유도는
그확장의범위가무궁무진하게된다
믿음의시작은모든가치논쟁을새롭게진척시키며새로운세상의여행을가능하게도와준다
믿음의가치는새로운공간의가치를계속해서요구하게된다이것이고백의공간이다
고백의공간에서믿음은싹을키우고이믿음은새로운고백의공간을만들게된다
믿음속에서몰가치의사파이어도자기만의자유를추구할수있으며
나라는가치의복원을통해진정한믿음을세상에행사할수있게된다
이믿음의행사는번뇌를동반하며이가치가나를힘들게하지만
나라는실체를실존으로계속해서자각하게해주고꾸짖어주게된다
삶의지속을소명으로안겨주며궁극적으로나자신이실체인자신에게고생하였다고인정해주는행복의가치속에
나자신을진실할게만들며나의소명은행복속에서이세상의조각이되어성스러운나만의여행을하게된다
아무것도발견되지않는이세상에서허무할수도있고
몰가치한시비의편견속에서유한의불안함을안고살아야하는그무엇에대한망막함이
나라는가치를발견하고간다는것에대해삶의진정성을가치게하고스스로를위로하고격려할수있는밑바탕이되어준다
이여행의가치는자연속에서신의주관으로만들어진실체가실존의명분을가질수있음을소중하게바라보게되고
나의가치를통해여러가치의동반자가실체와함께갈수있음을믿게된다
무한의영역에서살펴볼수있다는자각의개념이인식작용의힘속에서상상할수있는자립의기운을가지게해주어
나라는가치에대한궁극적질문에실체의실존적인식작용은믿음이라는가치로자아를위로해주게된다
믿음의가치는모든것의시작이되며모든것을품어주지
한쪽으로기울어진가치편향의편을가지는속박의굴레를가지고있지않다
어느것에도그편을만들지않는다
삶의가치편도없고나라는가치편도없게하고
나라는파생된유무한의허무한개념도풀어내주고
불안한자아의실종을다시금찾아내어주기도한다
이믿음의가치는실체의동반자가되어실존의명분을나라는가치로확고하게성립시켜주고
새로운가치의자유를가능하게해주며
모든여행의경험을열게해주는원동력의가치를뿌리에서부터부터만들어준다
이가치는
그자체로모든가치의시간을위로해주며
모든가치의라임오레지나무가되어준다
모든것을아낌없이주어그가치의명분을만들어주는유일한가치가되어준다
허상의가치에기운을주어실존의대응점을항시마련해주려한다
중용이라는가치의미덕으로
각자의시간을향유할수있게항시남아있으려한다
우리의가치판단의불협화음은믿음속에서해결될것이다
전략이앞서면가치맹종자로조정당하게되며
목적이가치의편견을만들면합리화의과정에서진실성이사라지며
감정의불규칙성으로감정의파장이심하게요동을친다감정싸이클의진폭은크게나타난다
그는사파이어의전형적전염병증세를보이게된다
그는몰가치의화신이되어가며그진실을잊어간다
그저편안한안락을위해인식작용의가능한수단을강구하며나를잃어버린몰가치의합리화에실존의가치를놓고만다
보수의가치를위해무엇을한다고하면가치의맹종자가되어그들스스로몰가치의실존적행위자로
그들자신스스로를속이게되며
이것의결과물은대척점에서우리사회를조작된혁명의역사로만들게하고
국민의광기를이용한가짜혁명정부를만들게도와주게된다
러시아의공산당처럼영국의맑시즘은사회주의가치로나타나며새로운공상적사회주의를만든다이가치의명분은
그들의토양위에있으며한계도또한가지고있다
영국의사민당과노동당의정책결정에새로운결정을하게도와주지만
그들만의그룹이되어정책을결정을하게된다
가치의맹목은그뜻이목적의가치를잃게하며자기들의가치숲으로자기들의이상적가치를모든대상으로확장시키려한다
실제당사자들은배제된사실이그들의한계로이가치의탄생이이들토대를만든다는역사의사실을회피할수없게해준다
우리사회의사회적가치를이끄는그룹중이들노선의연장선상에놓여있는사회그룹이정책결정의한축을만들며
사회적논쟁의불시를만들고있다그러나이논쟁의순수성은정치적전략의끈속에연결되어있는모든조장된사실로
그뜻의목적성을불성실속에서잃게하고있다
이가치논쟁의핵심은생산의장려가아니라분배의이상실현이복지실현의윤리를강조하는반면에
자본주의적경쟁의원리를소화하지못하며
이사회의한축이되는긍정성을가진다는것에우리의가치실현이도구로사용되어여하는사실을위정자들은명심해야한다이것의정책이국민의마음을다루려는위장전술로보이게되면
이현실은개개인의성질을원초적으로만들며이유없는현실로그들을제도권밖으로이끌게할것이다
이로인해
이유없는백성의원한이다각적으로끓어오르게된다
못다한어머니의한을위로할려고
권력의가치에빠진어리석은자식의출현을백성은당위성으로여기며
암묵적국민의승인하에우리의민주주의는지금그앞길을알수없게구한말풍전등화의위기로다시회귀시키고있다
국민의백성스러운마음은이를용서하고위로해주는풍토를끝이없이지어내고있다
깨달음의가치를유산으로물려받은후손이스스로자기자신의실존가치를잃어버리고
신탁의운명을위태롭게만들어낸다
나의가치를잃어버리는본능적고통의회피를전염병에스스로걸리며
전염병의확산을매번창궐하게만든다
어머니는이럴때항시말씀하신다
내가이럴려고널가진게아니다
진실이라는명제를나에게실체로만들어주신유일한부모님
이런나의진실을들어주고너의인생을살라고하였지나의인생에참여하라고너를낳아준게아니라는말씀을
돌아가시고나서깨우치는법이없어야할것이다
우리어머니의깊은뜻을새기자
그녀에대한광기의폭동을그만멈추자
하고나서당신들은그죄를어떻게감당하려고이작태의쇠사슬속에서나오지못하는것인가
그귀신의울부짖음을당신들의몸속에그만빼내어육신을갖는실체로만들어주자
나의진정한입지가무엇인지알도록하자
세월을거슬러젊었던순수한계절로모두다시돌아갔으면좋겠다
순수한노래로고백의공간에서목놓아울어보자
법으로세상의시비속에편치않는세월을구성하고자백하는공간의추억을만들며당신의어머님에게걱정끼치지말자
당신의어머니께서세상의시비만을다투라고당신을만들어준게아니다
그소명을위해풀좀더숭고한일상의삶을성실로찾아내자
믿음이당신과함께있음을어머니는기도하고계신다
나의입지를흔들리게하거나시비거는육신없는영혼의장난으로부터
어머니는불철주야옥수로자기자신의죄를하늘에닿게하려하고있다
떠나서도자식의철부지장난을걱정하고계신다
불편한현실을세상에만들고일등이되어남의인정을받고자세상을강압시키며
세상의눈을조정하고자기자신을베반케하여진실하지못한삶을영위하는것이부모를위한길이라고
세상은다그런것이라고스스로자위하지말기를바란다
그것도당신의인생굴레라한다면어찌할수없는자연의이치가되겠지만헤갈치는세상의일등은
한명만으로족하다는사실도논리적으로인정할수밖에없는엄연한사실로존재하게된다
지금우리의자화상은나자신의굴레영역밖을배회하는사람들이도처에전염병환자로나오며
하나의가치에맹종의자세로부자연스러움의극치를향해치닫고있는사실이
서로에게행복하지못하다는반증이되어가고있다
자유민주주의와자본주의결합은우리라는공간에서가치있는일에참여를유도하지만
고백의공간을구성하지못하게되면진실의알멩이가살아져주체의입지를가치에메몰시키면서상실시키게된다
실존의명분을잃게되면실체는나의가치를대신할새가치의영역으로넘어갈려고한다
불안의감정을사냥꾼의모습으로나타내며공격적실체가되어버린다
내마음의순수한자아는모두거추장스러운껍데기가되고
편안함의실존을위해나의가치를실종시키며새로운가치의실체를만들어내게된다
이사회는스스로주인이될려고하는소명의의지는소산되고누구와도관계설정을맺지못하게되는
다이아몬드사회를구성하게된다오로지가치의맹종자만될뿐이다
우리의행복은불행이되고육신없는저승의부모는이자식의삶을위로해줄려고다음여행을준비하지못하게된다
부모님의탈상은무엇보다자식인나의행복속에서이루어진다는사실을명심하자믿음으로이사실을귀에새겨두자
행복은내자신만이만들어줄수있다는사실을명심하자
모든억울한영혼을위해
부모의억울한심정을정을정성으로바꾸고자식의못다한도리를마음속의아는것으로깨우치며
그심정을담아
이경을들려드린다
진실은믿음이라는환경속에항시우리곁에상주하고있음을깨닫자
금강반야바라밀경
(金剛般若波羅蜜經, 산스크리트어: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 바즈라체디카 프라즈냐파라미타 수트라, 영어: Diamond Sūtra)
https://www.youtube.com/watch?v=bCRzo7s5ERU
광명진언(光明眞言, Mantra of Enlightenment)
https://www.youtube.com/watch?v=xwMt97HJo3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