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미국에 살고 있는 기독교인입니다. 한국상황이 지금 정치적으로 매우 급박하게 돌아가고 많은 이슈들이 터져나오고 있어서 미대선에 관심을 가질만큼 여유로운 상황은 아니지만, 이번 대선에서는 트럼프라는 후보때문에 한국정세에 큰 영향을 미칠 수도 있는 가능성이 대두되었고, 한국의 기독교의 위신이 "개독교"로 추락한 것도 개탄스러워 이 글을 올립니다. 미국에 있는 많은 한인분들은 본인 신앙과 상관없이도 교회에 출석하시고 따라서 미 한인사회에 교회가 미치는 영향력이 꽤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유투브에 트럼프를 지지하는 한 동영상을 보니 한인 기독교인이 올리신 것을 발견하고 댓글을 올리다보니 한 분과 토론 아닌 토론이 이어졌고 많은 기독교인들이 비슷한 생각을 하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부터 이어지는 글은 실제로 댓글을 통해 주고 받은 글입니다. 한 개인들의 매우 단편적인 글이어서 절대로 보편적인 기독교인들의 생각을 대변하는 글이 아니기에 이 글로 기독교인들의 토론이 더 깊이있게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또 그래서 서로를 더욱 이해할 수 있는 시각이 열렸으면 합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이 글은 기독교인들을 대상으로 한 글입니다. 기독교를 근본적으로 배척하시고 이해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읽으시는 것은 환영하지만 이 글을 빌미로 기독교를 비난하는 글들을 올리시지는 않기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특히 카톨릭 신자 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 이 가운데에 카톨릭을 비난하는 글이 있는데 그냥 왜곡된 정보에서 나온 한 사람의 생각이니 너그럽게 넘어가 주셨으면 합니다. 저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그 주장에 대한 반박글도 참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본질에 벗어난 다른 논란을 일으키고 싶진 않습니다. 아니라면 읽지 마시기를 권합니다. 카톨릭 교인들께서 읽을 가치가 있는 글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제 처음 댓글>
하나님을 진정으로 믿는 사람으로서 트럼프를 지지하는 기독교인들을 볼 때 너무나 답답합니다.언행의 동기가 사랑인지 증오인지 너무나 명약관화하고 수많은 거짓을 무책임하게 내뱉는 사람을 어떻게 하나님의 자녀가 지지할 수 있는지요.민주당과 힐러리를 반대할 수는 있겠지만 트럼프를 지지하는 것은 아무리 생각해도 아닙니다.
<***** 반박> (그 분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아이디는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트럼프를 지지하는 것은 트럼프의 공약이 교회를 보호해 주고 많은 부분에서 정당하기 때문입니다.무슬림 오바마가 권력을 잡은 후 미국의 교회들은 여러 핍박과 차별을 겪어 왔습니다.일례로 지금 미국에서는 백화점들이 성탄절날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말도 못하게 막아 놨습니다.트럼프는 이건 부조리 하다며 종교의 자유를 핑계로 교회를 억압한다고 보고 있습니다.심지어 거리에서 전도를 해도 잡아가는게 미국의 현실입니다.구실이 뭐냐면 종교의 자유를